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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 고객 서비스의 차원을 높인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3. 7. 10. 09:06

▶ 2023 AM/PS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 해외법인 AM/PS 담당자 30여명 참석해 실적 결산 및 전략 과제 도출 

HD현대건설기계 한국 본사 및 해외법인 관계자들이 AM/PS 경쟁력 제고 방안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HD현대건설기계 영업본부는 지난 7월 3일부터 사흘간 GRC 5층 세미나실에서 본사 영업본부 AM/PS부문, 5개 해외법인(북미, 유럽, 중국, 인도, 브라질), 두바이지사 등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AM/PS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중점 논의 과제는 고객 서비스 개선방안이었다. 참석자들은 고객 장비 라이프 타임 케어(Life Time Care) 프로그램 고도화와 부품사업 다각화 방안을 집중 점검하고, 상품 지원 서비스와 부품 품질을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 과제를 도출했다.

세부적으로는 △글로벌 통합 시스템 구축을 통한 법인 간 부품 교차공급 △수요 예측 전문 시스템 적용 △고객 서비스 앱(App) 고도화 △Hi-Care 센터 글로벌 운영 전략 수립 킥오프(Kick-off) 등 실질적인 방안들이 제시됐다. 이밖에도 매출 증대를 위한 개발품 판매 확대 및 부품 마케팅 강화 방안, 법인별 벤치마킹 우수사례, 딜러 역량 강화 트레이닝 프로그램 운영안 등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다.

HD현대건설기계 영업본부장 문재영 부사장은 “본사와 모든 해외법인이 한자리에 모여 주요 추진 성과와 벤치마킹 사례, 애로사항 등을 논의해보니 주요 사안을 바라보는 시각이 확대된 느낌”이라며, “차별화된 제품 지원 서비스가 장비 재구매에 큰 역할을 하는 만큼 세심한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자”고 당부했다.

 

△ ‘2023 AM/PS 글로벌 컨퍼런스’를 위해 모인 HD현대건설기계 영업본부 및 해외법인 관계자들이 GRC 4층 로비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참석자들은 해외법인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