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안전한 작업장 구축’ 위한 활동 잇따라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2. 3. 8. 14:41

- 안전 관련된 사항 논의하는 ‘제1차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

- 오승현 대표 “안전사고 사전예방 위해 고민하고 실행에 옮겨 줄 것” 당부

- 주요 경영진 참석, 안전문화 구축 위한 리더십 특강도 열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2022년 제1차 안전보건경영위원회(이하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안전보건경영위원회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회사의 EHS* 관련 전략 방향과 추진계획을 심의·의결하고, ▲안전보건 활동 점검 ▲안전전담조직 구성 및 평가 ▲안전보건예산 심의 등 안전관련 사항을 집중 점검 및 논의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EHS : Environment Health Safety (환경보건안전)

 

이번 경영위원회에는 오승현 대표와 주요 경영진(인사, 재무, 법무, 건기 생산, 엔진 생산, 지원/EHS) 등 총 7명이 참석했으며, 경영위원회에서 심의·의결된 EHS 안건은 각 본부별 이행방안을 마련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오승현 대표는 “법이 요구하는 수준을 맞췄다고 만족하지 말고, 사전 예방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행에 옮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조영철 대표, 오승현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문화 구축을 위한 리더십 특강도 열렸다. ‘리더십 강화를 위한 행동전략  같은 곳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특강을 통해 리더들은 안전문화 눈높이를 맞추고, 같은 목소리를 내기 위한 마음을 다잡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경영진이 리더십 특강에 참여한 모습

 

올해 안전문화 사업은 안전 리더십(3  경영진 안전리더십 실천 모티러링 평가) 및 작업자 행동기반안전 활동(5  작업자 안전대화 실천기법 도입)등 경영진과 작업자가 다 참여할 수 있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며, 연내 안전문화 홍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