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사, 한마음 한 뜻으로 실천하는 이웃사랑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2. 10. 14. 15:53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사, 1%급여나눔’ 가입

▶ 첫 활동으로 인천지역 사회복지기관에 1천만원 상당 실버카 60대 기부

▶ 유준모 노조위원장 “좋은 일에 힘을 합쳐야…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발전을 모색할 것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노사가 ‘1%급여나눔’에 동참하며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활동에 발벗고 나섰다.

 

조영철·오승현 대표, 유준모 대표 노조위원장 등 노사 대표는 지난 13() 오전, 인천공장 GRC에서 입단협 타결 사이닝과 함께 ‘1%급여나눔’에 가입하는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노사 대표는 이후 자리를 옮겨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활동의 첫 사업으로 지역사회 노인들을 위한 1천만원 상당의 실버카 60대를 인천지역 내 사회복지기관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실버카는 주로 거동이 불편한 노년층에서 사용하는 성인용 보행보조기다. 노년층에 필수품이지만 고가의 장비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유모차를 대용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조영철 대표는 "뜻 깊은 행사에 노사가 함께해 의미가 배가 됐다"고 감사인사를 전하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 받는 이웃들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유준모 노조위원장 역시 "노사라는 관계를 넘어 지역사회 일원으로 좋은 일에 참여한다는 생각으로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참여를 결정하게 됐다”며,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해 나갈 것이고 계속해서 발전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임직원들의 급여나눔을 통해 조성된 기금을 활용, 소외계층 돌봄과 지역사회 상생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그룹의 행보에 발맞춰 ‘1%급여나눔’ 사업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

 

※ 현대제뉴인/현대두산인프라코어 ‘1%급여나눔’ 가입 문의: 현대제뉴인 ESG팀 고은경 책임(eunkyung.ko@hyundai-di.com)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조영철 사장(사진 오른쪽 두번째), 오승현 대표(사진 왼쪽 세번째), 유준모 노조위원장(사진 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인천공장 GRC에서 '2022년 임단협 마무리 및 1% 나눔재단 가입 서명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동구 김찬진 구청장(사진 오른쪽 네번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조영철(사진 오른쪽 두번째), 오승현(오른쪽 끝) 대표, 유준모 노조위원장(사진 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인천동구청에서 '실버카 전달행사'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