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세계 인정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2. 6. 29. 08:43

-KOLAS 시험기관 및 교정기관 운영 성과 인정받아

-시험기관 3개 분야, 교정기관 6개 분야 운영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지난 17() 2022년 제15회 '세계 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세계 인정의 날 시상식에서 회사 대표로 수상한 이흥규 기술부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매년 세계 인정의 날마다 시험*, 교정* 인증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포상하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일반 기업체로는 드물게 KOLAS* 시험기관과 교정기관을 함께 운영하며 시험ㆍ인증분야 선진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시험 : 특정한 제품, 공정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특성을 규정된 절차에 따라 측정하는 기술적인 작업.

*교정 : 측정기의 정밀정확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상위 표준과 주기적으로 비교하는 것.

*KOLAS :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한국인정기구

 

‘인정’은 국가적 권위를 가진 인정기구가 국제기준에 적합한 공인 교정·시험·검사기관을 지정하여, 그 기관이 발급한 성적서가 공신력을 갖추고 있음을 인정하는 제도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시험기관은 1997, 교정기관은 2001년 최초 KOLAS 인정을 획득했다. 시험기관은 금속·비파괴·화학 3개 분야 19개 항목에서, 교정기관은 선형치수·형상·복합형상·기타길이·토크·전기 등 6개 분야 39개 항목에서 국제공인 시험 및 교정·측정 역량을 인정받아 운영되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수상한 세계 인정의 날 표창장

회사 대표로 수상한 이흥규 기술부장은 분석측정직 교정 및 시험분야 구성원에게 감사 인사를 하며, “회사의 운영 및 자동화시스템이 지속해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공인기관을 운영하며 발급되는 성적서를 통해 당사 제품의 생산ㆍ판매에 대한 인증 및 신뢰성을 확보하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