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현대건설기계, 조직문화 개선 위한 ‘CA(Change Agent)’ 워크샵 첫 실시

HD현대사이트솔루션 블로그 2022. 10. 24. 13:14

▶ CA 22명, 조직문화 개선 방안 마련 위해 경영진과 열띤 토론 펼쳐

▶ 최철곤 대표 “더 나은 조직문화 만들기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현대건설기계가 지난 19() 판교 그래비티 호텔에서 CA 워크샵을 실시했다.

 

현대건설기계 최철곤 대표가 전사 CA와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 CA가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샵은 전사 CA 22명과 최철곤 대표, 인사 담당 박호석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CA는 사전에 임직원과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회사의 조직문화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점검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조직문화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구성원 의견을 기반으로 한 조직문화 개선 과제 및 실행방안을 수립했다. 이후 최철곤 대표, 박호석 상무와 직접 소통하며 실제 반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CA는 이번 워크샵에 대해 “최철곤 대표님과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회사의 조직문화가 발전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졌다”며 “워크샵에서 논의된 내용이 실제 적용되고, 앞으로도 이런 워크샵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최철곤 대표는 “더 나은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선 회사 뿐만 아니라 구성원 개개인이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고, CA 활동에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기계는 조직문화의 효과적인 개선을 위해 외부 전문가로부터 CA 그룹코칭을 비롯한 CA의 전반적인 역할 수행에 대해 자문을 받고 있다. <>